상단여백
HOME 뉴스
태백시의회, 농업기술센터 등 4개 부서 행감사무감사
  • (태백=뉴스1) 박하림 기자
  • 승인 2018.11.22 16:59
  • 댓글 0
태백시의회 © News1
태백시의회는 22일 제235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하고 농업기술센터, 농정산림과, 도시재생과, 건축지적과 주요업무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상수 의원은 “무사마귀병 방제약제 적기 공급 등 고랭지 채소에 대한 병해충을 사전에 방제하고 확산을 방지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천수 의원은 “오미자 등 고랭지 대체작목에 대한 농가소득 분석 등 각종 시범사업에 대한 사후평가를 진행하고 고추냉이와 같이 태백의 기후에 적합한 신규 시범사업 작목을 발굴해달라”고 했다.

문관호 의원은 “오미자·곰취 등 특화작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제품 개발로 농가 소득 증대와 강소농 육성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미경 의원은 “곰취·산마늘 등의 가공 상품에 대한 판로를 확대하고 2019년 5월 개최되는 산나물축제와 연계해 가공특산품이 적극 홍보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했다.

심창보 의원은 “방울양배추·자두 등 각종 고랭지 대체작목 시범사업에 대한 홍보강화로 많은 농업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한영 의원은 “스마트 농업타운이 태백농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사업추진 및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백=뉴스1) 박하림 기자  rimrock@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백=뉴스1) 박하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