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광해공단-페루, 광해 환경분야 업무협약 체결
  • (원주=뉴스1) 박하림 기자
  • 승인 2018.11.22 16:16
  • 댓글 0
지난 21일 이청룡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오른쪽 첫 번째)과 미겔 페루 에너지광업부 광업차관(왼쪽 첫 번째)이 광해 환경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은 조준혁 주페루한국대사. (한국광해관리공단 제공) 2018.11.22/뉴스1 © News1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지난 21일(현지시각) 페루 광업 및 환경분야 3개 정부기관(에너지광업부, 환경평가감독청, 에너지투자감독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공단은 페루 에너지광업부(MEM)와 광산 환경 개선협력을, 환경평가감독청(OEFA)과는 광산지역 환경감독 역량강화 협력을 추진한다.

또한 페루 에너지투자감독청(OSINERGMIN)과 물리적 안정성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광해관리 분야의 국제협력 및 역량강화를 지원해 각 기관과 협력 프로젝트를 공동 발굴할 예정이다.

페루는 최근 광산개발 및 복구와 관련한 환경 이슈들이 제기되면서 광해관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고 많은 유관기관들이 공단과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형 광해관리 제도 및 기술 전수 등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청룡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그간 공단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이뤄낸 성과”라며 “이를 통해 국내 광해방지 전문기업들이 페루 광해방지 시장에 동반 지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주=뉴스1) 박하림 기자  rimrock@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뉴스1) 박하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