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춘천 약사명동 알리자"···주민 기획 페스티벌 '눈길'
  •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 승인 2018.07.12 13:53
  • 댓글 0
약사명동 주민들이 제1회 약사천 페스티벌 행사 기획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춘천시 제공) © News1 김경석 기자

강원 춘천시 약사명동 주민들이 지역을 알리고 화합을 위해 직접 기획한 페스티벌이 눈길을 끈다.

12일 해당 지역주민 등에 따르면 28일 오전 11시 약사천 인근에서 제1회 약사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는 마을주민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과 전통음식을 파는 부스와 수변공원 그림그리기, 종이배 띄우기 등 약사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장소섭외부터 유관기관 협의, 전단지 제작, SNS 홍보, 시설·공간 구성 등 직접 만들고 진행해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행사에 투입된 예산 500만원도 주민들이 발품을 팔아 확보한 것이다.

앞서 주민들은 지난 3일 춘천 문화도시재생대학에서 열린 발표대회에서 제출한 페스티벌 기획서가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입상비 명목으로 200만원을 확보했으며 추가로 국토부 컨설팅 공모 신청을 통해 300만원을 받았다.

이 같은 행사가 지역에 알려지자 춘천 지역 가수 3팀과 마술 1팀, 국악 1팀이 자처해서 무료로 공연 봉사하겠다고 나서기도 했다.

문복례 약사명동 부녀회장은 "약사명동이 대부분 노인들로 구성됐고 계속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린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는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해 페스티벌을 기획했다"며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례적으로 정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약사명동은 65세 인구 비중이 26.4%로 춘천시 평균 22%를 상회하고 있다.
 

약사명동 주민들이 만든 홍보 문구. © News1 김경석 기자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kks1019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