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인터뷰] 허필홍 "통합의 군정 펼치겠다"
  • (홍천=뉴스1) 하중천 기자
  • 승인 2018.07.03 07:00
  • 댓글 0

[편집자주] 치열했던 6·13 지방선거 종료와 함께 민선 7기를 이끌어갈 각 지방자치단체장과 교육감의 얼굴이 확정됐다. 선거운동 기간 다양한 공약들을 내세우며 유권자들의 표심을 호소했던 이들은 향후 4년간 도내 곳곳에서 지역발전 견인의 중심역할을 맡게 된다. 뉴스1 강원취재본부는 도내 광역· 기초 단체장들과 교육감을 만나 앞으로의 청사진을 들어봤다.
 

허필홍 홍천군수가 2일 집무실에서 민선7기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군정 비전과 목표를 소개하고 있다.2018.7.2/뉴스1 © News1 이찬우 기자

홍천군은 4년만의 리턴매치로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허필홍 군수가 당선됨에 따라 민선 5기에 이어 민선7기 홍천군정을 이끌어가게 됐다.

허 군수는 통합의 군정을 꿈꾸며 한마음으로 군민이 원하는 변화를 이룰 것을 군민들에게 약속했다.

민선7기 홍천군정 비전은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으로 결정됐으며 군정 구호는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으로 정해졌다.

특히 군정 목표로 홍천강 시대, 골고루 소득, 다함께 복지, 신바람 군민, 탈바꿈 행정 등을 꼽았다.

뉴스1 강원취재본부는 2일 허 군수를 만나 앞으로의 군정운영 방침, 계획 등을 들어봤다.

다음은 허 군수와의 일문일답.

-당선 소감은

▶이번 선거를 통해 앞으로 4년간 홍천군정을 이끌어갈 군수로 선택해 주신 군민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저에게 주신 군민들의 성원은 그간 군정에 대한 실망과 좌절 속에서 새로운 미래를 바라는 군민들의 뜨거운 열망이라 생각한다.

그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무한의 신뢰와 질책 그리고 소중한 조언을 아끼지 않은 군민들께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군정 운영 방향은

▶군정구호를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으로 정하고 군정비전을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으로 결정했다.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금보다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행복창조도시를 만들겠다. 많은 분들이 홍천을 찾아와 즐기고 먹고 쉬었다 갈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홍천강을 비롯한 청정자연자원을 보전하면서 가꿔 나가겠다.

-최우선 추진 현안 및 공약사항은

▶용문~홍천과 철원~홍천~원주간 철도망은 홍천의 미래가 달려있는 가장 핵심적인 인프라다. 수도권 2천만이 쉽게 홍천을 찾아오고 수도권 배후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철도망 구축사업은 최문순 강원도지사도 함께 공약을 내세웠다. 강원도와 함께 중앙정부를 설득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정계획에 포함되도록 노력하겠다.

홍천에 가장 큰 자원은 청정자연자원과 홍천강이라고 생각한다. 홍천강을 오염되지 않게 관리하면서 홍천강 주변을 관광, 휴양, 힐링 공간으로 잘 가꿔 정주인구가 늘고 유동인구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홍천 상권이 활기를 띨 수 있도록 하겠다.

또 홍천강을 중심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찾는 목표를 갖고 추진할 계획이다.

-홍천군 인구 10만 홍천시 건설계획은

▶인근에 위치해 있는 양평군이 10여년전 우리와 같은 7만 인구를 갖고 있었는데 지금은 10만을 넘어섰다. 용문~홍천 철도가 건설되고 수도권 배후 힐링도시로 가꿔 홍천이 인구 10만의 홍천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가 소망하는 홍천의 미래 모습이다.

정주인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기반시설과 함께 양질의 젊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첨단 기업을 유치하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

-군민들에게 한마디

▶앞으로 저는 통합의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 저를 지지하는 분들은 물론 반대하는 분들과도 함께할 것이다. 군민 모두의 군수로서 모든 군민의 손을 잡고 함께 가겠다.

선거과정에서 서로의 입장에 따라 여러 가지 의견이 대립되고 일부에서는 군민 단합을 저해하는 편 가르기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 이제 선거는 끝났다. 선거과정에서 발생한 상충된 이견은 서로가 한 발씩 양보해 하루빨리 단합된 모습을 보여 주시길 바란다.

홍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한마음으로 군민이 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군민행복을 위해 앞장서겠다.

(홍천=뉴스1) 하중천 기자  ha3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천=뉴스1) 하중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