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613지선] 3선 도전 민병희…강원교육감 선거 '당선'
  • (춘천=뉴스1) 이찬우 기자
  • 승인 2018.06.14 10:11
  • 댓글 0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후보와 부인 김경숙씨가 13일 강원 춘천시 후평동 선거 캠프에서 613 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당선이 유력해지자 꽃다발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2018.6.13/뉴스1 © News1 이찬우 기자

613 강원도교육감 선거에서 민병희(65)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3선에 성공했다.

민 당선인은 1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최종 집계결과 강원도교육감 선거에서 42만6465표(득표율54.1%)를 얻었다.

민 당선인은 45.9%의 득표율로 2위를 기록한 신경호(65) 후보를 6만4942표 차이로 따돌렸다.

당선이 확실시되자 선거캠프는 민 당선자를 비롯한 지지자들이 박수를 치고 환호하며 기쁨을 나타내는 등 흥분의 도가니로 바뀌었다.

선거사무원들 역시 서로 박수를 치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했다.

민 당선인은 "나는 일하는 '도구'다. 함께해준 지지자들이 조종해주고 끌어줬다. 박종원 교수가 단일화에 합의 해준 덕분에 3선에 당선될 수 있었다"라며 지지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앞으로 내가 중심이 돼서 일하겠지만 약속한 것들을 함께 지켜낼 수 있도록 도와 달라"며 지지자들의 협력을 호소했다.

민 당선인은 "이번 선거에서 8년간 준비한 정책을 제시했다. 체계적인 정책이 당선요인이지 않나 생각한다"며 "4년 동안 더 열심히 아이들을 사랑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돈 안 드는 교육, 친환경 교육복지, 미래를 여는 교실을 만들겠다"라며 "아이들이 스스로 삶의 방향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민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Δ기초학력 종합지원시스템 구축 Δ영어수학 책임교육 Δ맞춤 과목 선택 캠퍼스형 ‘강원행복고등학교’ Δ시군 대학입시지원관 배치 Δ실용예술고·조리고·미래산업학과 신설 Δ중고교 교복 구입비 전액지원 Δ공립유치원 취원율 50%달성 Δ맞벌이 가정 돌봄 수요 100% 수용 Δ학생안전 긴급대응 시스템 구축 등을 제시했다.

◇민병희 당선인 프로필
1953년 6월28일 춘천시 출생

▲학력
춘천고등학교 졸업
춘원대학교 수학교육과 졸업

▲주요 경력
(전)강원교사협의회 상임부회장
(전)친환경 무상급식·무상교육 강원운동본부 공동대표
(전)4·5대 강원도교육위원
(전)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
(전)주민직선 강원도교육감

▲주요 교육정책
-영어수학 책임교육
-캠퍼스형 강원행복고등학교

(춘천=뉴스1) 이찬우 기자  epri12@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춘천=뉴스1)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