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림대·중국 연변대 훈춘캠퍼스 공동 교육 협약
  •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 승인 2018.04.17 16:18
  • 댓글 0
한림대학교 전경. (뉴스1 DB)
강원 한림대학교와 중국 연변대 훈춘국제캠퍼스가 공동 교육 업무 협약을 맺고 협력을 강화한다.

17일 대학에 따르면 김중수 한림대 총장이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공동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위해 중국 연변대 훈춘캠퍼스를 방문한다.

협약 내용은 훈춘국제캠퍼스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졸업 요건 충족 시 양 대학 공동명의 학위 수여, 공동 학술대회 개최 및 융합연구 활성화 등이다.

연변대 훈춘국제캠퍼스는 중국 정부로부터 학생 8000명을 인가받아 작년에 설립됐다.

연변대는 중국 내 약 3000개 4년제 대학 중 100대 대학인 명문대로 한국, 러시아 일본 등 글로벌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연변대 측이 한림대가 추진 중인 융합교육에 관심을 보여 캠퍼스 운영에 공동 참여해 줄 것을 요청에 따른 것이다.

김중수 총장은 “연변대와의 교류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글로벌 캠퍼스를 향한 이번 협약은 양교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융합 교육 및 연구 활성화로 한림대가 지향하는 국제 교육을 내실 있게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총장은 연변대를 비롯한 연태지역 3개 대학(연태대, 연태문경대, 연태남산대)에서 석학 강연 초정을 받아 ‘지난 성과와 미래의 도전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kks1019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