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동해시,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준비 돌입
  • (동해=뉴스1) 최석환 기자
  • 승인 2018.04.17 14:37
  • 댓글 0
동해시청. (뉴스1 DB)

동해시는 9월13일부터 16일까지 '신동북아시대 협력·발전·상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8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동북아 지역을 대표하는 투자 박람회로 무역 투자 확대, 경제협력 사업 실질적 기반 마련 등의 평가를 받으며 도내 기업들에 가장 인기있는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 등 50여 개국 850개 기업과 1000명의 바이어, 1만 명의 구매 투어단 등이 참가한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제품 홍보 코너, 지역별 관광 홍보, 상품 전시·판매, 무역 투자 상담, 1:1 바이어 매칭 상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공연존, 먹거리존, 글로벌 음식체험 및 기념품 존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를 선보인다.

시는 지난 12일부터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홍보 계획을 확정하고 기업들의 참가 활성화 및 박람회 붐 조성에 나서고 있다.

또 SNS 서포터즈 등으로 온라인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표 공연 유치 추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현지 방문으로 참가 기업 및 바이어 모집, 단체 참관객 지원 사항 홍보 등 국외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남기 기업유치과장은 “전략적인 홍보 추진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

(동해=뉴스1) 최석환 기자  gwboo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뉴스1) 최석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