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2018 평창 올림픽 메인
국회의원회관에서 예쁜 엽서로 평창올림픽을 알린다
  • (서울=뉴스1) 서근영 기자
  • 승인 2017.12.22 17:49
  • 댓글 0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G-50 성공개최 기원' 특별전시·체험 행사에서 국회의원들과 신효재 뉴스1강원본부장, 김주환 ㈔동사모조직위원회 위원장과 회원들이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7.12.22./뉴스1 © News1 서근영 기자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전 세계인의 겨울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 전시홀에서 '평창동계올림픽 G-50 성공개최 기원 특별전시·체험‘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심기준·송기헌·진선미·유은혜·이동섭·이철규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했고 ㈔동사모조직위원회와 뉴스1 강원본부, 박창술 사진작가가 주관했으며 국회의원을 포함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와 함께 찍는 포토존, 동계스포츠 가상현실(VR) 체험전을 비롯해 맞은편에는 올림픽 경기장 조성과정 등을 담은 박 작가의 드론 사진 50여 점이 전시됐다.
특히 뉴스1 강원본부가 지난 3개월여 간 진행해온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예쁜 엽서 만들기’ 행사도 진행돼 로비를 오가는 많은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뉴스1 강원본부는 로비 한쪽 기둥에 그동안 강원도내 18개 시·군 초등학교를 돌며 수집한 초등학생들의 엽서를 전시해놓는 한편 행사 주최 국회의원들을 시작으로 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을 담은 예쁜 엽서를 수집했다.

유은혜 의원은 “모든 의원들이 한마음으로 평창올림픽이 성공 개최되길 기원하고 있다. 이 올림픽이 남북관계의 물꼬를 터 세계 평화의 길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G-50 성공개최 기원' 특별전시·체험 행사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이 박수를 치며 미소 짓고 있다. 2017.12.22/뉴스1 © News1 서근영 기자

심기준 의원은 행사 시작 전 인사말을 통해 “성공한 올림픽은 북한이 참여해서 평화올림픽을 성사시키는 것이다. 동계올림픽의 유치부터 개최까지 동사모 회원들이 수고해주셨다. 오늘 이런 행사를 같이 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철규 의원은 “여러 의원들과 올림픽 성공기원 행사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여러 국제대회를 치른 나라다. 하나 된 열정이라는 말처럼 반드시 올림픽을 성공시키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은 국회에서 올해 마지막 본회의가 열리기로 예정돼있어 어느 때보다 바쁜 일정이 예고됐었다.

그럼에도 불구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 행사를 통해 40여 명의 국회의원들이 예쁜 엽서 작성에 참가하며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후 파이팅을 외쳤다.

의원들이 작성한 문구에는 ‘평화올림픽, 지구촌의 축제 성공을 기원합니다’, ‘세계인의 축제, 대한민국의 힘, 강원도의 열정’, ‘평화올림픽을 성공시키겠습니다’라는 등 평화를 기원하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리길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었다.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평창동계올림픽 G-50 성공개최 기원' 특별전시·체험 행사가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심기준·송기헌·유은혜·이동섭·이철규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뉴스1 강원본부, ㈔동사모조직위원회, 박창술 사진작가가 주관한다. 2017.12.22/뉴스1 © News1 서근영 기자

의원들뿐 아니라 국회의원회관 직원들과 동사모, 국회에 견학 온 초등학생 등 시민들도 엽서를 통해 평창올림픽에 관심을 보이며 대회 성공 기원이 담긴 마음을 남겼다.

(서울=뉴스1) 서근영 기자  sky4018@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서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