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2018 평창 올림픽
[영상] 원창묵 시장과 함께한 원주 단계초 올림픽 엽서쓰기
  •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 승인 2017.11.24 16:26
  • 댓글 0
24일 원창묵 원주시장과 원주 단계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강원 원주시 단계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 예쁜엽서쓰기 행사'에 참가해 평창동계올림픽과 올림픽 기간 원주에서 열릴 윈터댄싱카니발에 국민들을 초청하는 홍보영상을 촬영하고 있다.2017.11.24/뉴스1 © News1 권혜민 기자



77일 앞으로 다가온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붐업 확산을 위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 예쁜 엽서쓰기 행사가 24일 강원 원주시 단계초등학교에서 열렸다.

뉴스1 강원취재본부가 주최하고 뉴스1 강원취재본부·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강원도 전역에서 2018명 엽서쓰기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단계초 행사에는 원창묵 원주시장과 단계초 3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올겨울 강원도로 국민들을 초대하는 홍보영상 촬영과 엽서쓰기에 나섰다.

또 OX 퀴즈, 홍보영상 관람 등 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의 동계올림픽 관련 강연도 진행됐다.

원 시장은 강연이 진행되고 있는 학교 강당을 찾아 “우리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이 전 세계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서 그리면 훨씬 더 그림이 예뻐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24일 강원 원주시 단계초등학교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 예쁜엽서쓰기 행사'에 참가한 3학년 학생들이 올겨울 강원도로 국민들을 초대하는 엽서를 작성한 후 들어보이고 있다.2017.11.24/뉴스1 © News1 권혜민 기자


이어 원 시장은 학생들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 ‘원주윈터댄싱카니발과 출렁다리가 있는 원주시로 놀러오세요’, ‘2018평창동계올림픽 원주시와 함께해요’라고 외치며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평창동계올림픽 배후도시인 원주시는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기간인 내년 2월10일부터 9일 간 치악체육관 일원에서 원주윈터댄싱카니발을 개최한다. 이 축제는 매년 가을 세계각국의 다양한 춤을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의 겨울 버전이다.

마지막 순서인 엽서쓰기에서는 학생들이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의 모습이나 대회 엠블럼 등을 그리고 전 국민에게 보낼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강원도 초대 문구를 적어 넣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올림픽에 대한 퀴즈도 맞추고 엽서도 써서 재미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에 놀러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hoyanarang@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