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2018 평창 올림픽
[영상] 원주시의회 "평창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
  •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 승인 2017.11.23 16:17
  • 댓글 0
23일 박호빈 원주시의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원주시의회 21명의 의원들이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라는 구호를 외치며 평창동계올림픽 환영 영상을 찍고 있다.2017.11.23/뉴스1 © News1 권혜민 기자



원주시의회(의장 박호빈) 의원들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전 국민을 초대하고 붐업 열기를 확산하기 위한 예쁜 엽서쓰기 행사에 동참했다.

원주시의회는 20~23일 뉴스1 강원취재본부가 주최하고 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가 주관하는 엽서쓰기 행사에 상임위원회별로 참여해 국민에게 보내는 동계올림픽 초대 엽서를 작성했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이달 초 강원도의회를 시작해 현재까지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 양구초, 홍천초, 춘천 남부초, 태백 황지초, 평창초, 철원 동송초, 정선초, 강릉 중앙초, 동해 북평초, 횡성 수백초, 영월초 등 11개 시군에 거주하는 도민과 초등학생들이 동참했다.

박호빈 의장은 "청정도시 강원도에서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린다. 많이들 보러와 달라"고 전했고 김학수 부의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학수고대한다. 평창 파이팅! 원주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20~23일 뉴스1 강원취재본부의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할 사람 나야 나 예쁜엽서 쓰기 행사에 동참한 원주시의회 의원들의 올림픽 초대 엽서.2017.11.23/뉴스1 © News1 권혜민 기자


하석균 행정복지위원장, 황기섭 산업경제위원장, 곽희운 건설도시위원장, 류인출 의회운영위원장 등 총 21명의 의원들은 엽서에 '설원이 으뜸가는 평창으로 오세요', '평화로, 통일로, 성공올림픽으로 강원도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평화를 노래하는 올림픽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세요' 등의 응원문구를 적으며 붐업에 힘을 보탰다.

권영익, 김명숙, 김인숙, 김정희, 신재섭, 용정순, 위규범, 유석연, 이상현, 이성규, 이은옥, 이재용, 전병선, 조창휘, 허진욱 의원도 다양한 응원·초대 문구를 적으며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평창동계올림픽에 북한 선수들이 참가하면 평화로 가는 초석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따라 '평창평화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한반도의 평화를 응원한다', '올림픽 정신이 대한민국에서 깃들어 더욱 빛나길 기원한다' 등의 문구도 눈에 띄었다.

평창동계올림픽 붐업과 전 국민의 화합을 기원하는 행사는 도내 주요기관과 원주시, 삼척시, 고성군, 인제군 등을 포함한 2018명 엽서쓰기를 목표로 강원도 전역에서 다음 달까지 엽서쓰기 물결로 이어질 예정이다.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hoyanarang@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