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 관광
강원 고성군민의 날, 수성문화제 22일 개막
  • (고성=뉴스1) 고재교 기자
  • 승인 2017.09.21 17:35
  • 댓글 0
강원 고성군 수성문화제 (뉴스1DB)

제35회 고성군민의 날 및 수성문화제가 22~23일 강원 고성종합운동장과 부대시설에서 열린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수성문화제는 수성문화제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성군과 고성군의회 등이 후원한다.

행사는 22일 오전 11시 간성읍 금수리 수성제단에서 수성제례로 막을 올린다.

오후 4시부터는 간성초등학교~간성시가지~고성종합운동장에 이르는 코스에서 5개읍·면 선수단과 관내학교, 미수복군민회, 출향군민회 등이 시가행진을 한다.

이어 오후 4시30분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갖고 고성군민상 시상식 이후 오후 7시부터 종합체육관 앞 특설무대에서 군민노래자랑 등 전야제 행사를 한다. 오후 9시부터는 불꽃놀이를 한다.

23일 오전 9시30분에는 고성종합운동장 부대시설에서 친선축구대회, 배구, 그라운드골프 등 15개 종목의 민속경연과 체육경기를 펼친다.

오후 1시 종합체육관 앞 특설무대에서는 한소리, 사물놀이 등 볼거리가 진행되고 전시장에서는 서예, 동양화 등 작품전시회도 열린다.

이밖에 행사기간 종합체육관 앞 전시·체험행사 부스에서는 공예품 전시와 체험, 도자기만들기, 다도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할 수 있다.

군은 고성8미 맛자랑, 해양심층수 제품 시음, 옛날음식 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 시식과 풍물장터 운영으로 행사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채로운 행사로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해 군민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겠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고성=뉴스1) 고재교 기자  high15@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성=뉴스1) 고재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