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 관광
횡성더덕축제, 새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나선다
  • (횡성=뉴스1) 이찬우 기자
  • 승인 2017.09.13 16:48
  • 댓글 0
횡성더덕축제(뉴스1DB) © News1

전국 유일의 더덕특산물 축제인 횡성더덕축제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13일 횡성군에 따르면 이번 횡성더덕축제는 15~17일 횡성군 청일면 유동리 농거리 축제장에서 열리며 지난해보다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다.

개막 첫 날인 15일 유동천에서 열리는 동자개 치어 방류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신설된 더덕 낚기와 더덕 캐기·까기·쌓기 등 더덕 체험이 진행된다.

어린이 심마니 체험, 숨겨진 금1돈을 찾는 보물찾기 등의 이벤트도 있다.

축제 기간에는 더덕가마니 오래 들기 등을 통해 최강자를 뽑는 더덕 변강쇠 선발대회가 열리며 더덕 시식회, 명품 횡성더덕요리대회 등 횡성더덕을 맛볼 수 있는 이벤트와 더덕·산양삼 경매도 진행된다.

지역주민들이 준비한 연극 `더덕 먹은 변강쇠'의 무대도 열린다.

횡성더덕축제위원회는 축제장에 가을꽃 트레킹 코스를 조성하고 인근 유동천에서 뗏목체험, 대형튜브, 족욕카페, 다슬기 체험을 진행하는 등 축제장에 체험거리를 더했다.

김홍섭 횡성더덕축제위원장은 “올해 횡성더덕축제를 찾을 관광객을 위해 새로운 이벤트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며 “횡성의 명물인 더덕의 맛과 향에 빠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와 더불어 제1회 태기산 힐클라임 대회가 17일 횡성군 태기산 일대에서 연계행사로 진행된다.

(횡성=뉴스1) 이찬우 기자  epri12@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횡성=뉴스1)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