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 관광
횡성더덕축제 9월16일 개막…“더덕 먹고 힘내자!”
  • (횡성=뉴스1) 이찬우 기자
  • 승인 2017.08.19 15:51
  • 댓글 0
횡성더덕축제(뉴스1DB) © News1

횡성더덕축제위원회(위원장 김홍섭)는 9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일면 유동리 농거리축제장 일원에서 제6회 횡성더덕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더덕축제는 '오늘은 더덕 먹고 힘내는 날!'이라는 주제로 횡성더덕의 건강한 맛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온가족이 힐링할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체험이벤트를 강화한다.

축제장에는 보물섬 탐험대 금1돈 행운열쇠를 찾아라, 더덕 변강쇠 선발대회, 심마니체험, 더덕 빨리담기, 더덕캐기, 더덕 떡메치기 등 더덕 관련 이벤트와 대형 오리(The Duck) 튜브, 추억의 청춘 사진관, 전통 한복체험, 뗏목 체험, 소원타임캡슐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또 힐링 족욕 수중카페, 아름다운 가을꽃밭과 어우러진 포토존, 야간 불빛 조명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 더덕향기 그윽한 정취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한편 축제장에는 수시 현장경매 및 할인 판매로 더덕농가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더덕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으며 더덕주, 더덕튀김, 더덕두부, 더덕비빔밥, 더덕쉐이크 등 건강한 먹거리도 준비돼있다.

김홍섭 횡성더덕축제위원장은 “전국 더덕생산량의 26%를 차지하는 횡성더덕은 사포닌과 인우린이 풍부해 면역력 형성 및 원기충전에 좋고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 해독작용이 뛰어난 건강식품으로 더덕을 늘 섭취하는 청일면은 횡성관내 최고의 장수마을로 유명하다”며 “깊어가는 가을 축제장에서 알싸한 더덕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횡성=뉴스1) 이찬우 기자  epri12@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횡성=뉴스1) 이찬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