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미션 완료하면 상품도 준다"…보물찾기 어플 '트레저'
  • (춘천=뉴스1) 박하림 기자
  • 승인 2017.02.20 13:42
  • 댓글 0
글로벌 보물찾기 프로젝트 어플리케이션. (뉴스1DB)

㈜애크론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2017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트레터’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애크론은 이번 박람회에서 '2017내나라 여행박람회 보물섬'을 설치하고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트레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글로벌 보물찾기 프로젝트 어플리케이션 트레터는 ‘트레저(treasure 보물)’과 ‘헌터(hunter 사냥꾼)’의 합성어다. 관광지나 축제현장을 방문한 관광객이 주요 포인트마다 설치된 근거리무선통신(NFC), 코드, 무선표지, QR코드 등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질문이 주어지는데, 정답을 맞추면 다음 포인트로 이동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온·오프라인 통합형' 홍보방식이다.

트레터는 기존 홍보물 제작이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페이지 등 일방적인 정보전달 홍보방식과는 다른 양방향 홍보방식으로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근거리무선통신(NFC)이나 QR코드를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어 인적·물적 자원을 줄일 수 있다.

이의선 애크론 이사는 “현재 관광객 유치와 체험은 온라인과 오프란인이 별도로 존재해 통합된 방식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관광객들이 트레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으면서 미션을 완료하면 상품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크론. © News1

(춘천=뉴스1) 박하림 기자  rimrock@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춘천=뉴스1) 박하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