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송기헌, '공공기관 지역 공공구매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 승인 2017.01.12 17:18
  • 댓글 0
12일 원주시의회 모임방에서 송기헌 원주 을 국회의원 주최로 '공공기관 지역공공구매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송기헌 국회의원실 제공).2017.1.12/뉴스1 © News1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원주 을)은 12일 원주시의회 모임방에서 '이전 공공기관 지역 공공구매 및 지역구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 의원은 그간 지역 상공인들과의 가진 간담회에서 원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도와달라는 요청에 따라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원주시를 비롯해 물론 한국광해관리공단, 한국광물자원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이 참석해 지역의 물품 구매 실태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송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이전 공공기관들의 지역에 대한 그동안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하다. 지역의 업체들에 대한 공공구매 비중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공공기관 측에서는 공공구매 확대의지는 있으나 지역 업체들에 대한 정보부재, 인증 등의 요건을 갖춘 업체들이 많지 않은 점을 애로사항을 꼽았다.

박순보 원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지역 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공공기관들에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관련 구매담당 부서 등과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송 의원은 "공공기관들의 원주 이전이 지역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전 공공기관들의 임직원들이 더 편안하게 생활하고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의원실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hoyanarang@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카드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